마시멜로우 누텔라 에이스 과자 조합으로 만드는 간단레시피를 알아볼게요.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발견한 방법인데요. 맛있게 보이더라구요. 간단하니 여러분도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준비물
- 마시멜로우
- 누텔라
- 에이스 과자 크래커
- 에어프라이기
- 종이호일
만드는 방법
- 먼저 에어프라이기에 종이 호일을 잘 펼쳐줍니다.
- 종이호일에 누텔라를 숟가락 등을 이용해 잘 펴발라 줍니다.
- 펴바르기가 힘들면 그냥 올려놓으면 에어프라이기가 돌면서 자연스럽게 녹게됩니다.
- 마시멜로우를 에어프라이기 안에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 에어프라이기를 160-170도 정도에서 10분간 돌려줍니다.
그리고 열어보면 이렇게 맛있는 모습의 레시피가 탄생하게 됩니다. 10분이긴 한데 조금더 돌려줘도 될것 같아요. 그래도 잘 부풀었으니 이제 에이스 과자 크래커를 푹 찍어서 먹어주세요 ㅎ 우유와 같이 먹어도 궁합이 좋아요. 어른들에게도 맛있지만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마시멜로우 영양 칼로리
스펀지 같이 폭신폭신하고 달콤해서 인기가 좋은데요. 지구를 반바퀴를 돌아야 칼로리가 빠진다는 속설이 퍼져 있는걸 보면 칼로리가 매우 높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그럼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 것일까요? 1개(6.5g)의 칼로리 21kcal로 100g으로 계산해보면 318kcal입니다. 아몬드 같은 경우 100g에 575kcal 라고 해요. 이처럼 다른과자들 보다 오히려 칼로리가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 할때 과자대신 섭취해서 성공하신 분도 있다고 해요. 하루에 성인 칼로리 권장량은 나이나 생활환경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성인 남자 2,400kcal, 성인 여자 2,100kcal 입니다.. 두어개 정도만 적당히 먹는다면 그렇게 칼로리 걱정하면서 먹진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영양성분을 보면 물엿과 설탕, 젤라틴, 옥수수 전분, 달걀 흰자, 착색료, 향료가 기본 구성으로, 거품을 낸후 설탕이나 물로 굳혀서 만드는 폭신한 사탕류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들어간 재료는 거의 없다고 해요. 마시멜로우가 캠핑을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장작이나 불에 구워 먹게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달콤한 마시멜로우를 즐길 수 있답니다. 꼬챙이에 끼워서 한번 드셔보세요. 불멍하며 먹는 더욱 즐거운 캠핑을 만들어 줄 것 같네요. 캠핑이 힘들면 집에서 꼬챙이에 끼워서 가스불에 구워 먹어도 맛있답니다.
<집에서 구워 먹는 방법>
- 꼬챙이를 끼울시 정확하게 정가운데를 꼽아준다
- 불은 중약불로 해두고 빠르게 돌려주면서 굽는다
- 처음에 기포같은게 올라오는데 오돌토돌 해지면서 계속 구우면 노릇해지다
- 1차로 구운후 뜨겁기 때문에 후후 불은후 앞니로 물어 당기면 껍질이 쑥하고 벗겨진다
- 벗긴걸 먹고나면 안쪽 말랑한 상태가 나오는데 바삭한걸 좋아하면 다시 구워서 먹는다
- 바삭한걸 좋아하면 몇번 더 계속해서 구워 먹는다
보관법
보관할 때 조심해야 하는데요. 상하게 되면 서로 달라붙고 냄새도 심해지게 됩니다. 상온에 보관시 해가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공기와 만나게 되면 단단해지기 때문에 잘 밀봉된 곳에 보관하도록 해주세요. 또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보관시 식감이 변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급적 실온보관 후 빨리 드시길 바랍니다. 냉동보관이 가장 오래 잘 유지할수 있는 방법인데요. 딱딱해져도 따듯하게 데우면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주의점
주의해야 할 것은 식감이 좋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과식할 수 있어요. 다당류인 물엿이나 설탕을 사용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높은 과자입니다. 마시멜로우에 있는 단순당은 소화 흡수가 빨라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므로 당뇨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공복에 먹으면 혈당수치가 빠르게 올라갈 수 있으므로 되도록 식후에 조금만 드시길 바랍니다. 이때 차와 함께 먹으면 카페인이 지방연소를 도와 지방 흡수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누텔라 영양 칼로리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유명한 초콜릿 제품이에요. 매년 2월 5일은 전 세계에서 ‘누텔라 데이’ 라고 하네요. 성분은 팜 오일, 탈지분유, 저지방코코아, 헤이즐넛, 설탕 이렇게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1병에 1kg 으로 5,453kcal 입니다. 한 스푼 기준으로는 81kcal 입니다. 식빵같은 것과 먹게 되면 거의 300ckal 인데요. 식빵 한조각에 120kcal로 누텔라를 한스푼 발라먹게되면 공기밥 한그릇을 먹는거네요. 검색해보면 공기밥 한그릇 칼로리가 300kcal 라고 나오거든요. 하루 권장량에 비하면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단독으로 먹지는 않으니까 수치가 더 높아질 수 있겠지요. 누텔라의 달콤함에 빠진 사람들은 식빵이나 모닝빵 바게트 쿠키 등에 발라먹거나 찍어 먹는다고 하네요. 담백한 빵일 경우 더욱 잘 어울리고 딸기, 바나나 등 과일에 찍어 먹기도 하며 아이스크림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먼 먹은 사람은 없다’ 라는 말이 붙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해 출시일로부터 7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누텔라 비스킷도 유럽 필수 쇼핑템으로 인기 있네요.
보관법
코스코트에서 1gk에 9,000원 정도로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추천되기도 했는데요. 유통기한은 1년정도입니다. 보관할때는 꼭 실온보관에서 해줘야 합니다. 냉장보관하게 되면 딱딱해져서 발라먹지를 못하거든요. 여름이 되어도 상할 염려는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무위키에 보면 설탕 농도가 높아서 세균이 오히려 말라 죽는다고 하네요. 2여년 보관해도 괜찮았다는 글도 있구요.
주의점
칼로리가 높아서 아무래도 당뇨와 관련된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겠지요? 달콤한 만큼 꽤 높은 열량이기 때문에 건강이나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소량으로 섭취하거나 칼로리가 낮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