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김밥 미국에서 대박

냉동김밥이 유명해지고 있네요. 유럽전역에서 점덤 더 유명세를 타는것 같습니다. 이미 한국김밥은 퍼져있으나 즉석김밥은 만원가량으로 굉장히 비싸더라구요. 그에 반해 냉동김밥은 가격도 절반인데 비해 맛도 좋아서 유튜브를 타고 급속히 퍼져나간 것 같습니다.

냉동김밥


냉동김밥 미국에서 대박

냉동김밥이 미국에서 대박났다는 것은 많이 아실텐데요. 개인적으로 유튭의 효과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먹방을 유행시켰고 지금도 먹방 컨텐츠는 잘 나가고 있네요. 그 영국남자라는 유툽이 삼양라면의 매운 닭볶음면을 유행시켰지요. 이제는 김밥으로 미국에서 대박을 치고 있는데요. 트레이더조라는 미국의 마트에 입고되어 있는데 가격도 모든 제품들이 저렴하면서 품질이 좋아서 많이들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한국음식들이 김밥외에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김밥이 불피나게 팔려 찾는 사람이 그냥 돌아가야 하는경우도 많았고 그 바람에 11월이 되어서야 물량이 공급되었다고 하네요.

품절대란

맛있다고 소문나서 한꺼번에 대량으로 막 사가고 하니 바로 품절대란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냉동이라서 쟁여놓고 먹을 수 있으니까요. 세계적으로 요즘 물가상승이 엄청나서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하니 대박을 친것 같습니다. 보통 냉동음식이라고 하면 별로 맛이 없을거라고 생각하잖아요? 저도 냉동된 김밥이 뭐가 맛있겠어 했는데 맛의 풍미가 즉석김밥보다 떨어지는 것 같지 않습니다. 물론 즉석김밥이 최고긴 한데 그 편의점에서 파는 김밥보다는 낫습니다. 속에 있는 유부조림에 간을 해서 싱겁지도 않고 괜찮습니다. 밥또한 되거나 딱딱하지 않고 고슬하니 적당합니다. 냉동 후 해동이 되어도 맛이 손실되지 않도록 연구를 하였다고 하더니 특별한 기술이 있는 것 같네요. 공장에서는 빠른시일내에 대량 생산해야 해야 하니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을 것 같습니다. 냉동김밥을 먹는 법은 간단합니다.

  • 내용물 : 시금치, 유뷰조림, 우엉조림, 당근, 단무지
  • 전자렌지에 2분정도 데운 뒤 1분정도 식힌 후 먹는다


가성비 좋은 김밥

가성비가 좋은 김밥이죠. 우리나라에서 김밥한줄에 오천원이면 싼것은 아닌데 워낙 미국물가가 비싸다보니 그렇게 느끼는것 같구요. 김밥 한줄에 2천원 하던때가 얼마 안되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3,000-5,000원을 육박하고 있으니 김밥한줄도 서민이 사먹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이 되었네요. 편의점 김밥은 맛이 그저그런데 싸지도 않잖아요.

정부에서도 수출지원

이런 흥행을 몰아 정부에서도 K푸드 홍보와 수술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식품기업들이 냉동김밥에 관심을 가지고 수출상담회를 열고 문의를 하는것 같은데 혹시나 막무가내로 여기저기 막 만들어내서 식품의 품질이 저하되어 인기가 사그라드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잘된다 하면 우르르 몰리는 경향이 있어서 ㅎ 오랫동안 사랑받기 위해서는 좋은 품질을 계속 생산해주길 바랍니다.